첫번째 주말을 잘 보내고 아이들은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에 출석하였습니다. 현지 친구들하고는 이미 깊히 익숙해진 모습입니다. 아이들이 저마다 키위 친구들을 하나씩 달고 다니며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예 한국아이들하고 놀지 않는 아이들도 있고요. 이번 캠프는 유난히 아이들이 현지 아이들과 더욱 잘 섞이어 지내는 모습니다. 수업시간에도 모두 열심히 주어진 타스크를 수행하는데 집중하고 있었습니다. ㅋㅋ 모두 잘 지내는 모습입니다. 오늘 특히 스마트폰을 나누어 주는 날이니 아이들은 더욱 기대감이 크네요.
오늘은 아이들의 수업하는 모습을 영상으로도 담아보았습니다. 짧은 영상이지만 감상해보세요. 앞으로는 이런 저런 영상이 많이 올라올 것입니다.
방과 후 수업시간에는 부모님들께 쓰는 영상편지 준비와 홈스테이 비디오 슈팅에 대한 인스트럭션을 주었습니다. 아이들의 영상편지 스크립트를 개별로 함께 보고 또 홈스테이 비디오 슈팅을 할 때 아이들이 넣을 나레이션에 대해서도 간략히 공부해 보았습니다. 벌써 촬영을 시작한 아이들도 있네요. 결과물들을 기대해봅니다.
기온은 그리 낮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가 간간히 오네요. 기온은 아이들이 생활하기에 나쁘지 않습니다만 더욱 건강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도록 주의를 주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